top of page

인사 말씀

Pastoral Greeting

<사랑하는 교우님들께>

 

우리 교회는1923년 부터 오늘까지 '하나님의 백성', '그리스도의 몸' 그리고 '성령의 교제'라는 교회의 본질을 굳건히 지켜왔습니다. 또한 '민족 교회', '어머니 교회' 그리고 '장자 교회'라는 정체성을 갖고 그 역사적 사명도 잘 감당해 왔습니다. 이러한 축복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여 우리 교회가 '신앙 공동체', '사랑 공동체', '훈련 공동체', '선교 공동체'를 견고하게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교회를 통해서 이루고자 하시는 두 가지 거룩한 꿈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 하나는 우리 교회를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삼아 여기 시카고 땅과 전 세계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는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세속화의 영향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시키는 교회를 다시 말씀 위에 견고하게 세우는 일에 우리 교 회를 모델로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러한 거룩한 꿈을 우리 교회는 2023년 4월 18일 특별 교회총회에서 확인했습니다. 동성애 수용으로 세속화 되어 가는 연합감리교회(UMC)를 떠나기로 의결한 것입니다(참석 272, 찬성 185, 반대 77, 무효 10). 이 의결을 따라서 연 합감리교회를 떠나서 세계감리교회(Global Methodist Church)에 가입하였고, '시카고 한인 제일 감리교회'로 새롭게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 과정에 큰 장애물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으로 우리들은 이 시대에 주님의 교회 비전을 품고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거룩한 교회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이제 '주님의 교회 비전'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우선적으로 할 일은 우리들이 건 강한 유기적 공동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교회는 건물이나 조직(교단)이 아닙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 곧 우리들이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교회가 되는 길은 교회의 지체들이 서로 깊은 신뢰와 친밀한 교제를 통하여 건강 한 유기적 공동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신뢰와 교제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조 건은 서로 서로가 아는 것입니다.

2024년 9월 8일
우리를 교회 비전으로 품으신 그리스도 안에서,

김광태 목사 드림

bottom of page